UNEP는 세계가 기후 피해의 ‘심각한 확대’를 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환경 전문 정보

UN 환경 프로그램 평가에서는 세계가 기후 위험과 피해의 ‘심각한 확대’로 향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UN 환경 프로그램(UNEP)의 2025년 배출 격차 보고서: 오프 타겟(Off Target)에서는 금세기 동안 예상되는 지구 온도 상승이 약간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지구 온도가 지난해 2.6~2.8°C에서 이제 2.3~2.5°C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UNEP는 국가들이 온난화를 2°C 이하로 제한하고 1.5°C 이하로 유지하려는 노력을 추구하는 파리 협정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경고
핵심 특징
고품질
검증된 정보만 제공
빠른 업데이트
실시간 최신 정보
상세 분석
전문가 수준 리뷰
상세 정보
핵심 내용
UN 환경 프로그램 평가에서는 세계가 기후 위험과 피해의 ‘심각한 확대’로 향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UN 환경 프로그램(UNEP)의 2025년 배출 격차 보고서: 오프 타겟(Off Target)에서는 금세기 동안 예상되는 지구 온도 상승이 약간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고서는 지구 온도가 지난해 2.6~2.8°C에서 이제 2.3~2.5°C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지만, UNEP는 국가들이 온난화를 2°C 이하로 제한하고 1.5°C 이하로 유지하려는 노력을 추구하는 파리 협정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경고합니다. 보고서는 수십 년 평균 지구 온도 상승이 적어도 일시적으로 1.5°C를 초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UNEP는 이것이 되돌리기 어려울 것이며 온실가스 배출을 ‘더 빠르고 더 크게’ 추가로 줄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보고서에 대해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과학자들은 늦어도 2030년대 초부터 일시적인 1.5도 초과는 이제 불가피하다고 말한다.
상세 분석
그리고 살기 좋은 미래로 가는 길은 날이 갈수록 가파르게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것이 항복할 이유는 아닙니다. 한발 더 나아가고 속도를 높여야 할 이유입니다. 금세기 말까지 1.5도는 우리의 북극성으로 남습니다. 그리고 과학적으로 분명합니다.
정리
이 목표는 아직 달성 가능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의미 있게 야망을 키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UNEP 평가는 파리 협약에 따라 이용 가능한 새로운 기후 약속을 분석합니다. 온실가스 배출량의 63%를 차지하는 파리 협정 당사국 60개만이 2025년 9월 30일까지 2035년 완화 목표를 포함하는 새로운 국가 결정 기여(NDC)를 제출하거나 발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DC는 파리 협정의 일부로 국가가 제출한 기후 조치에 대한 계획입니다. 보고서는 또한 국가들이 2030년 NDC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지 못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어떤 정보를 제공하나요?
A. 환경 관련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Q. 신뢰할 수 있나요?
A. 검증된 출처만 선별합니다.
Q. 더 궁금한 점은?
A. 댓글로 문의하세요.
원문 출처
이 글은 원본 기사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